로고

로고
로그인 회원가입
  • 문화관 소식
  • 보도자료
  • 문화관 소식

    다온테마는 오늘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보도자료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보도자료

    [고려방송] 광주 고려인마을, 삼일 만세운동 닥종이 인형 특별 전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월곡고려인문화관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5회   작성일Date 24-03-27 10:08

    본문

    [고려방송] 광주 고려인마을, 삼일 만세운동 닥종이 인형 특별 전시
    -고려인문화관 내 벽면활용 30점 전시, 유관순 열사와 고려인독립운동가로 구성
    -김유경 한지 조형작가 지도하에 고려인마을 주민들이 제작
    광주 고려인마을은 ‘삼일만세 운동하는 고려인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만든 닥종이 인형을 특별 전시공간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이번 마련한 특별 공간은 마을 주민들이 자유롭게 만나 소통하는 고려인문화관 내 주민 소통방 벽면으로 마을을 찾는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다.

    이 공간에 전시된 닥종이 인형 총 30점은 지난 2019년 '품' 한국문화예술교류센터 대표이자 한지조형 작가로 활동 중인 김유경씨가 고려인마을을 찾아 광주에 정착한 고려인동포들과 함께 만든 작품이다.

    * 광주 고려인마을은 ‘삼일만세 운동하는 고려인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만든 닥종이 인형을 특별 전시공간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사진=고려인마을 제공

    닥종이로 재탄생된 인형들은 낯선 이국땅에서 이름 없이 쓰러져 간 고려인 선조들과 유관순 열사,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가의 3·1만세운동 모습 등이다.

    고려인마을은 2019년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다’ 라는 주제로 광주에 정착한 고려인 할머니들과 함께 지난 온 피어린 삶과 역사를 선주민들에게 들려주며 4개월 동안 이 작품들을 만들었다.

    하지만 공간 부족으로 제대로 된 전시를 하지 못해 아쉬움을 달래던 중 고려인문화관 벽면을 활용한 전시장소를 마련해 마침내 많은 관광객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고려인마을 관계자는 "일제강점기에 조국 독립을 위해 애쓴 고려인 선조들과 독립운동가를 닥종이 인형에 담아 새롭게 전시함으로써 고려인 선조들의 잊혀진 항일독립전쟁의 역사를 되살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고려방송: 안엘레나(고려인마을) 기자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Корёрадио GBS при Кореинмаыль (FM 93,5 МГц), теперь доступно по всему миру.Как и в приложении, вы можете слушать прямо сейчас, зайдя на домашнюю страницу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